부산 경실련 소개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처음으로   회원가입   로그인 부산경실련 FaceBook 바로가기 부산경실련 밴드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부산 경실련 소개

부산경실련 소개
 
부산경실련 로고
부산경실련 로고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정의로운 사회를 가장 정직한 형태인 원만으로 이루어진 사람의 형태가 서로 감싸안고 협력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3가지 색상 3개의 원은 모든 분야, 모든 사람을 상징적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부산경실련은?
합리적인 대안과 정론으로 모든 사람의 선한 의지를 모아 사회의 정의실현과 공공선을 추구하기 위한 시민운동 단체로 끝까지 부산시민의 대변인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참여하는 시민·공존하는 도시·신뢰하는 사회
 

세금의 주인으로서 납세자 권리찾기에 앞장서겠습니다.

월급봉투 받기전에 세금을 꼬박꼬박 내듯이, 가진만큼 벌어들인 상속세, 증여세, 금융소득세, 재산세를 내도록 납세자들이 나서서 과세의 불평등을 개혁해야 합니다.

 

지속적인 예산감시로 혈세의 낭비를 막겟습니다.

세금인상이나 물가상승으로 귀결되는 자치단체와 정부의 방만한 예산진출을 시민들이 나서서 철저히 감시 해야 합니다. 부채로 이루어지고 있는 대규모 개발사업, 시급하지도 않는 선심성 행사 그리고 근시안적인 각종사업에 낭비되는 혈세를 막아야 합니다.

 

재벌개혁과 지방분권으로 지역경제를 바로 세웁시다.

전근대적인 소유와 경영방식으로 이제 더 이상 우리기업과 경제가 버티기 어렵습니다. 거대기업들의 암묵적 담합과 불공정행위를 시민들의 감시로 막아내야 합니다.
정부기관과 대기업과 본사 그리고 돈과 사람이 서울로 집중되어 지역경제는 휘청거리며 시름하고 있습니다. 정치권과 중앙정부에 기대어 국가지원을 더 받아오는 방법으로는 한계가 뻔 합니다. 지방분권과 시민의 감시로 이 얼빠진 경제를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도시개혁과 공동체 주거문화를 형성하는데 나서고자 합니다.

도시의 친환경적 발전, 아파트의 공동체 주거문화 형성, 질적 저소등층의 자활지원과 생활안정등은 부산시민들이 함께 풀어나갈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