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부산네트워크 지역정책포럼 - ESG 경영과 사회적 책임 > 경실련과 시민참여

본문 바로가기
  
처음으로   회원가입   로그인 부산경실련 FaceBook 바로가기 부산경실련 밴드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경실련과 시민참여

사회적경제부산네트워크 지역정책포럼 - ESG 경영과 사회적 책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경실련 작성일21-11-23 15:23 조회858회 댓글0건

본문

  □ 일시 : 2021년 11월22일(월) 15:00-17:30

  □ 장소 : 노티스 1층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동 대교로 135)

  □ 주최 : 사회적경제부산네트워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부산경실련

  □ 주관 : 사회적경제 부산네트워크


최근 활발하게 논의 되고있는 ESG 경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이제 기업이 수익으로만 평가받는 시대는 지났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세계 경제, 산업계의 위기의식이 심화되며 “ESG”가 강력한 기업 평가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고 국내에서도 대기업,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은 환경보호, 사회적책임, 지배구조면에서 ESG와 일맥상통하지만 영세한 기업들이 많아 구체적인 사업으로 확산시키기에 어려움이 많은 실정이다. 토론회를 통해 ESG 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적경제 기업과 더 나아가 부산지역의 여러 기업과 기관들이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방향을 알아보고 논의를 확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대통령직속일자리위원회 사회적경제전문위원장이신 김재구 위원장과 부산에서 처음으로 ESG관련 과목을 개설한 동아대의 오지영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부산경실련의 조용언 집행위원장을 비롯한 한국자산관리공사 김준형 팀장과 (사)사회적기업연구원의 신경철 본부장, 기술보증기금벤처혁신사업부 정대영 부장, BNK경제연구원 정영두 원장, 줌 화상회의로 사회적가치연구원 측정연구팀 정아름 팀장까지 토론에 참여하여 부산의 ESG에 대한 현황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